부산근교 가볼만한곳 가족과 함께 가는 부산근처 여행지

관광명소로 알려진 부산이지만,
때로는 부산을 벗어나 여행을 떠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부산과 바다 말고, 왠지모르게 마냥 배낭을 챙겨들고 싶을때 가볼만한 부산근처 여행지를 꼽아보았습니다.
미흡하더라도 목적지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면 참고해 보세요..^^

                                                                           지도출처 : maps.google.co.kr

부산근교 가볼만한 지역을 지도에 표시해 보았습니다.
이 이외에도 많겠지만, 죄다 적을 수 없으므로 몇군데 소개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경주 : 안압지, 불국사등 국내유적여행을 하기 좋은 부산근교 가볼만한곳입니다. 
            거의 대다수의 유적지에 조명시설을 해놓았기 때문에 야경을 보기에도 좋은 관광지로 
            당일치기보다는 1박2일이나 2박3일의 여유를 가지고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밀양 : 사자평(억새명소), 꽃새미마을, 표충사등을 볼수 있는 부산근교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가을에 가면 사자평에 펼쳐진 억새의 장관을 볼수 있습니다.

3. 진주 : 진주성, 의암바위, 촉석루등을 볼수 있는 부산근교 가볼만한 곳입니다.

4. 청도 : 청도감와인터널, 프로방스등을 볼수 있는데
             감와인터널에서 와인시음을 해보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5. 대구 : 대구허브힐즈, 팔공산등을 볼수 있는 부산근교 가볼만한 곳입니다.

다 한번쯤 가볼만한 여행지이지만,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부산근처 여행지는 청도와 밀양이랍니다.

1. 청도와인터널 :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송금리 252-2

청도의 감와인터널입니다.
감와이터널 내부에서 와인시음도 할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 가볼만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감와인터널만 딸랑 다녀오면,
너무 허전할수 있으므로 주변관광지들을 함께 다녀오실것을 추천드립니다.


2. 밀양의 사자평 : 영남알프스 산군에 속하는 수미봉, 사자봉, 능동산, 신불산, 취서산으로 이어지는 곳을
사자평 고원지대라고 부르는데 넓은 억새평원으로 이루어져서 가을이면 장관을 연출합니다.

예전에는 사자평까지 자동차로 갈수 있는 곳이 있었지만, 지금은 훼손되어서 막아놓았다고 하지요.
때문에 본격적인 산행을 원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최대한 자동차로 가신후 그 후부터 걸어가시는 것이 고생이 덜될수 있습니다.
혹은 산행을 같이 가실수 있는 분이 있으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부산근교 가볼만한곳입니다.

여름에는 드넓은 초록 평원을.. 가을에서 겨울까지는 억새가 장관을 이루는 억새평원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아름다울때는 아무래도 억새가 갓피어난 가을일 것입니다. 햇볕에 반짝거리는 모습이 아름답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