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을 여행하고자 할때 가장 고민되는 것이 동유럽을 갈까. 서유럽으로 출발할까? 아니면 북유럽이 나을까라는 선택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북유럽은 서유럽이나 동유럽보다는 선호도가 떨어지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북유럽 나라 들은 어떤 여행지 일까요? 한번 알아보기로 합니다.

 

 

북유럽에 속한 나라 - 다섯나라

 

 

 

 

노르웨이 - 바이킹의 나라

바이킹이 만들어낸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는 화가 뭉크의 고향입니다. 여기에서 해년마다 12월에 노벨평화상을 수여하는 수상식이 개최되지요. 노르웨이에서 꼭 봐야하는 관광볼거리는 피오르인데요. 피오르란 아주 좁다랍고 깊이 있는 만입니다. 절경이 잊지못할 정도의 광경입니다.

 

덴마크

덴마크의 코펜하겐도 배낭여행하기 좋은 나라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덴마크는 백야현상이 6월말에서 8월까지 있습니다. 그외에 덴마크의 코펜하겐에는 인어공주 동상이 있답니다. 북유럽은 구석구석은 아무래도 동화와 연계되는 여러 나라들이 많습니다.

 

 

스웨덴

동화에 자주 등장하는 스웨덴은 특히 수도인 스톡홀름이 너무 예쁜 도시로 유명합니다.  또한 스웨덴의 말뫼는 친환경도시로 세계에서 제일 살기좋은 도시라 알려져 있다고 하지요.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는 최근 '꽃보다 청춘'이라는 여행프로그램에서 나오면서 더욱 유명해진 여행명소가 되었습니다. 아이슬란드에서는 세계5대 온천인 아이슬란드 블루라군을 즐길수 있고 시기에 맞추어 가면 '오로라'를 볼수 있는 신비스러운 체험을 하기도 합니다.

 

 

핀란드 -자일리톨껌으로 더욱 우리에게 친숙해진 나라

핀란드에서는 산타마을이 유명합니다. 사실 산타가 사는 마을은 세계 여기저기 있지만, 핀란드가 제일 인정받는다고 해요. 그외에 핀란드에서도 오로라를 관측할수 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