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하고 아름다운 바위가 여행을 하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바위의 경우 일반 관광지와는 달리 이야기가 들어 있고 전설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상 가보면 거대한 바위의 일면만 보이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는 벌써 그 속에 실린 아름다운 이야기를 여행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지요. 오늘은 세계의 특이한 바위들이 있는곳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일본의 메오토 바위 meoto iwa

 

'부부바위'로 불리우는 이 바위은 일본의 후타이베이 후타미 신사앞 바다에 위치에 있습니다. 이 바위는 연인의 결혼을 축하한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해요. 또 이 바위들은 이미 혼인을 했으므로 밧줄로 묶었다고 합니다. 바위사이를 묶어놓은 거대한 밧줄은 해년마다 주민들이 바꾸어준다고 하지요.

 

 

 

2. 노르웨이의 케라그 바위 kjeragbolten

 

노르웨이 갈란주에 위치해있는 케라그 산에는 바위에 낀 아슬아슬한 빙하 퇴적물이 있습니다. 이 바위 사이의 옥석위에서 사진을 찍는것이 유행이 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하지요.

 

 

3. 미얀마의 짜익띠유 파고다 kyaiktiyo pagoda

 

해발 1,100m에 자리잡고 있는 이 파고다는 '황금바위 파고다'라고도 많이 불리우는데요. 이 파고다 정상은 마을이 오밀조밀하게 형성되어 있다고 해요. 이 파고다는 부처의 머리카락이 담겨있는 사리탑이라고 합니다. 

 

 

 

 

4. 콜롬비아의 삐에라 델 빼뇰 Piedra del penol

 

거대한 이 돌산에 오르기 위해서는 12,000COP를 내야한다고 하지요. 수많은 계단을 올라서면 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이 엘 빼뇰은 메데진 시내에서 제일 인접한 관광지로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