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을 가리지 않고 바다는 늘 힐링을 줍니다. 특히 여름바다와 겨울바다는 각기 다른 모습으로 사람의 감정속을 파고 드는 경향이 있지요. 바닷가가 비교적 먼 편인 대전에서 가까운 바다는 어디일까요? 대전 근교 여행지 가운데에서도 가기 쉽고 아름다운 해수욕장들만을 추려 추천 대전 근처 여행지로 잡아봅니다.

 

가까운 바다

보령 대천 해수욕장

충남 보령에 위치한 대천 해수욕장은 서해한 최대 규모의 해수욕장으로 머드축제로 유명한 바닷가 입니다. 기차는 대천까지 한번 갈아타야 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버스편이 가시기에 유리한데 유천동에 위치한 대전서부시외버스터미널에 가시면 한시간간격으로 운행되는 버스를 타실수 있습니다. 시간은 대략 한시간 반가량 걸리므로 어떤곳보다도 가장 대전에서 가까운 바다라고 할수 있습니다.

 

춘장대 해수욕장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에 위치한 춘장대 해수욕장을 대전 근처 여행지로 잡아볼수도 있습니다. 바다낚시와 해수욕이 유명하며 아카시아숲이 울창하기 때문에 선선한 바람과 아카시아 향을 좋아한다면 5월 말경 찾아보는것도 좋습니다. 가시는 방법은 기차보다는 대전에서 서천간의 시외버스를 무정차로 운행되는 편을 잡아타고 가시면 좋습니다. 서천에서는 춘장대로 가는 군내버스를 이용하여 해수욕장으로 갈수 있습니다.

 

안면도

 

대전에서 자동차로 2시간 거리 정도의 위치에 있는 안면도 역시 대전 근교 여행지 가운데 한곳입니다. 버스편으로 안면도를 가고자 한다면 대전동부터미널에서 안면도 승언리행 시외버스를 타면 기분좋은 여행을 할수 있습니다. 안면도는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에 위치하여 있고 일몰이 특히 아름다운 바다로 유명합니다.

 

변산반도

 

볼거리 많고 바람이 좋은 곳을 찾는 다면 변산반도도 좋습니다. 자동차로 한시간반에서 약 2시간 가량 달려가면 변산반도를 만날수 있는데 채석강, 적벽강, 격포 해수욕장 등의 경관이 아름다운 곳들이 즐비합니다. 새만금 방조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기도 하고 선유도를 목적지로 잡는 분들도 많은 편이지요. 대전에서 변산반도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다녀오시려면 부안이나 익산에 가신후 격포가는 시외버스를 타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