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와가 아름다운 전주 한옥마을 여행은 게스트하우스의 저렴한 숙박 시설에서 은은하게 추억을 만들어주는 아련한듯 새로운 한옥체험도 중요하지만 따라할수 없는 전라도 특유의 맛집들이 즐비하여 전주먹거리여행을 위해 혼자 간촐하게 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도 다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주에서 꼭 먹어보아야할 먹거리들을 소개하여 봅니다.

 

식도락 여행

문어꼬치

일반적인 닭꼬치가 아닌 문어가 들어간 문꼬치<3,000원>를 전주 한옥마을 여행에서 찾아볼수 있습니다. 문꼬치는 전주한옥마을 어디에서도 쉽게 찾아볼수 있지만 찜통에 쪘다가 숯불에 구운 문어에 소스와 가쓰오부시를 뿌려준것이라 맛의 풍미는 소스에 따라 달라질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입에 맛는 소스와의 궁합을 찾는데 발품을 파시거나 아니면 같은 가격에 양이 푸짐한 문꼬치를 찾아 천천히 쇼핑하듯 거닐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수제초코파이

전주에서는 풍년제과에서 만들어져 나오는 수제 초코파이<1600원>를 드셔보실수 있습니다. 인기 절정이라 전에는 품절사태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한옥마을 내에서도 이 수제 초코파이를 파는곳이 많아져서 쉽게 구하실수 있답니다. 단 한사람이 살수 있는 한정수량이 있는곳이 대부분입니다. 1인 5개 한정이라지요. 한옥마을에서 멀지 않은 곳에 본점이 있어서 만드는 과정을 보고 싶거나 한정수량 제한 없이 초코파이를 사시고 싶다면 들러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바게트버거

이미 유명해진 이 길거리야 바게트 빵은 다져진 고기와 채소들로 속이 담뿍 채워진 바게트 빵으로 매콤하지만 맛있는 음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테이크아웃 인데다 찾는 사람이 많다보니 줄이 길게 늘어져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옛날흑임자팥빙수

여름에 한옥마을을 찾으시는 경우에는 외할머니 솜씨 옛날흑임자 팥빙수 <8천냥>를 드셔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흑임자랑 함께 팥이 진솔하게 담뿍 담겨있어 시원한 달달함을 맛볼수 있습니다.

 

황태구이와 갑오징어구이

 

바삭하게 구워져서 나오는 황태구이가 또다른 별미로 전주먹거리여행을 푸짐하게 해줍니다. 전일슈퍼/전일갑오에서 밤에 드실수 있는 갑오징어구이와 황태구이<9천냥>는 연인과 함께 먹으면 더욱 감칠맛나는데요. 시원한 맥주와 함께 맛집 여행을 핑계삼아 추억을 꽃피워 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