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 여러곳은 그냥 가는것만으로도 아름다운 추억이 되곤 합니다. 오늘은 태백 가볼만한곳을 정리하여 보고 가족과 연인과 함께 하는 태백여행을 위해 갈만한 아름다운 태백여행지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여행지

 

 

》》 황지연못 강원 태백시 오투로1길 1-8

 

 

낙동강의 발원지라고 하는 황지연못은 태백시내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어 눈꽃여행등을 온 관광객들이 코스로 가기 좋습니다. 연못을 기점으로 한 황지공원을 둘러볼수 있으며 맑은물 한컵 시음과 얽힌 전설로 개운하고 흥미돋는 발걸음을 재촉할수 있는 장소입니다.

 

 

 

》》 검룡소 강원 태백시 창죽동

 

한강이 시작되는 곳이라는 검룡소는 황지연못과는 달리 숲을 거니는 기쁨이 있는 태백 가볼만한곳 입니다. 백빽하게 나무들이 들어찬 숲길을 걷다보면 맑은물 퐁퐁 솓는 물길과 군데 군데 한강의 발원지가 가까워져 옴을 밝히는 비석들이 보입니다. 마음 한가로움을 원할때 조용히 걷기 좋은 태백여행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 매봉산 고냉지 배추밭과 바람의 언덕

 

 

태백여행을 하실때 빠뜨릴수 없는 매봉산 고랭지 배추밭은 삼수령에서 태백 바람의 언덕으로 가면 풍력 발전소와 더불어 고냉지 배추밭을 한눈에 감상할수 있습니다. 지평선을 이루듯 넓게 펼쳐진 배추밭이 한눈에 담기며 감탄을 자아내는 곳으로 아름다움을 되새기게 됩니다.

 

 

》》 구와우마을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구와우 마을은 고원자생식물원과 해바라기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해바라기꽃이 활짝 피는 8월은 ''해바라기 축제''도 개최될 정도로 아름다움을 연출하곤 하지요. 더불어 전에 목장으로 활용되던 넓은 고원자생식물원은 해바라기와 더불어 우리꽃과 식물을 감상할수 있어 잔잔한 여행을 만끽할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