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고성으로의 여행을 떠나볼까요?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을 겸한 여행을 하기에도, 연인과 함께 여유를 느끼는 잔잔한 여해을 하기에도 좋은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몇군데를 알아봅니다. 갈만한 경남 고성 여행 장소로 참고하여 보세요.

 

 

여행지

 

》  공룡박물관 , 공룡엑스포

 

상족암군립공원 안에 있는 국내 최초 공룡박물관이 많이 유명한데요. 사실 고성에는 공룡엑스포와 공룡박물관이 있는데 둘다 그리 먼 거리는 아니므로 함께 가도 괜찮을 거리이지만, 가격대비 괜찮은 곳은 공룡박물관으로, 체험할거리 많은 곳으로는 공룡엑스포를 꼽을수 있으므로 이런 점을 고려한후 목적지를 정하면 좋을 것입니다.

 

 

》  당항포관광지

 

임진왜란때 이순신 장군이 승리했다는 당항포대첩을 기념하여 만든 당항포관광지는 관광과 체험을 둘다 할수 있어 많은 인기가 있답니다. 공룡세계엑스포 주행사장이기도 한 이곳에는 거북선체험관, 충무공디오라마관, 충무공사당,자연사박물관, 공룡발자국탐방로 등을 볼수 있어 단연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으로 꼽을수 있습니다.

 

 

》  송학동고분군

 

소가야 왕릉이라고 추청한다고 하는데요. 이곳에서 여러가지 모양의 토기가 나왔었다고 하지요. 석실내부는 잘 보존되어 있는데 석실내부보다 잔디가 잘올라운 고분전체의 분위기가 고즈넉하여 경남 고성 여행 장소로 적합합니다.

 

 

》  상족암군립공원

 

바닷가의 암반과 기암절벽으로 아름다움의 극치를 이루는 곳입니다. 석보 상족암, 공룡발자국, 선녀탕등의 볼거리가 한려해상국립공원과 어울려 기억에 남길만한 풍경을 남깁니다.

 

 

 

》  탈박물관

 

다양한 탈들을 모아 놓은 탈박물관은 국내외의 탈들을 관람할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에 좋습니다. 특이하고도 해학이 담긴 탈의 여러모양들을 통해 선인들의 해학과 여유를 느껴볼수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