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이 늘어나는 만큼 해외여행을 하는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패키지에서 에어텔 그리고 말그대로 항공권만 하나 달랑 사서 직접 현지여행사와 계약하여 여행을 꾸리거나 아니면 배낭여행처럼 가고자 하는 곳만 다녀오는 여행이 대세가 되고 있지요. 그런데 이런 여행상품들 가운데서 '에어텔'이란 단어가 있습니다. 에어텔이란 무엇일까요? 에어텔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좋은 나라는 어떤 곳들일까요? 알아보기로 합니다.

 

에어텔이란?

해외여행패키지 상품과는 차별화된 여행상품으로 항공권과 호텔만 묶어 판매되는 여행상품을 말합니다. 패키지에서 불필요한 쇼핑등을 하지 않아도 되고 자유롭게 여행할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어떤 경우에 도움이 될까?

아이들이 많은 경우 패키지 상품이 버거울수 있습니다.

여행 패키지 상품의 경우 일괄된 일정으로 움직여야 하고 또한 아이들이 지루해하는 쇼핑센터가 자꾸 끼어 있는 경우 아이들 통솔에 힘들어 질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항공권과 숙박권만 묶어진 에어텔을 구입하고 일정은 현지여행사와 계약하거나 아니면 맘껏 물놀이하는등의 자유시간을 갖는편이 낫습니다.

이럴때 에어텔이 더 낫습니다. 혹은 얽매인 일정이 싫으신분들이 자유로운 여행일정을 짜기 위해 에어텔을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점은 없을까?

패키지보다는 자유롭지만, 항공권과 숙박권이 묶어진 경우 이므로 지정된 곳에서 숙박을 해야한다는 점.

그리고 항공권이나 숙박권이 묶음 상품이므로 개별로 살때 보다 오히려 비쌀수 있다는 점.

에어텔 상품이 저렴하다 싶어서 샀으나 숙박시설이 매우 질이 떨어지는 곳과 묶어질수 있다는점 정도가 있습니다.

에어텔 상품을 고를때에는 반드시 숙박시설의 등급정도를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나라가 에어텔을 이용하기 좋을까?

일정이 간단한 나라가 비교적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배낭여행을 하신다면 별로 나라를 변별하지 않고도 모두 좋을 테지만 아이들이 많아 통솔하기 힘들다면 수영장이 잘되어 있는 나라들이 좋습니다.

 시원한 오전에 물놀이를 실컷하고, 오후에 관광하기 좋기 때문이지요. 별다른 여행일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여행코스에 대한 고민이 별로 없습니다.  그런의미에서 푸켓, 발리 정도가 가장 어린이들과 함께 여행을 설계하기 편할수 있습니다. 그외 싱가폴이나 사이판도 괜찮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