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위 많은 자연경관들도 아름답지만, 지하에 있다면 특별해지지요. 지하의 아름다운 여행지들은 대부분 '이색 여행지'로 꼽히고는 합니다. 오늘은 세계에서도 유명한 지하경관들을 꼽아 몇군데 소개하여 봅니다.

 

 

 

 

 

1. 푸에르토프린세사 지하강 (Puerto Princesa Underground River)

 

필리핀 남서부의 팔라완에 위치하고 있는 푸에르토프린세사 지하강은 유네스코 자연유산이자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꼽히는곳입니다. 지하로 흐르는 강은 8.5km나 된다고 하는데요. 한달전에 예약을 해야 이 강을 따라 배를 타고 들어갈수 있습니다.

 

 

 

2. 트리누카이우르 화산 (Thrihnukagigur volcano)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근처의 트리누카이우르화산은 휴화산으로 지하 화산 내부를 볼수 있어 이름난 곳입니다. 지구촌 이색투어로 한번씩 소개되기도 하는데요. 투어신청자들이 상당히 많은 인기있는 여행명소라고 합니다.

 

 

 

 

3. 해골사원 (Santa Maria della Concezione dei Cappuccini)

 

이탈리아 로마의 해골사원(카푸치니 지하묘지 박물관)은 수도사들의 유골을 교회 실내에 걸어놓아 장식되어 있습니다. 유골은 약 4000여구 정도라고 하는데요. 보기만 해도 오싹한 이 사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행객들이 한번씩 들러가는 로마의 명소 가운데 한곳입니다.

 

 

 

4. 프레즈노의 지하공원 (Forestiere Underground Gardens)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프로즈노의 지하공원은 지하에 100년째 자라고 있는 나무나 침실 욕실등의 주거공간에서 주차장까지 없는게 없을 정도인데 발데사레라는 사람이 40년간 혼자서 건설한 집이라고 합니다. 1906년부터 혼자서 만들었다는데 탄탄한 수많은 방과 더불어 오랜세월 자라온 나무가 신기한 여행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