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바람을 쐬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고자 하는데 시간이 없다면 서울 근교 바다를 당일치기 삼아 다녀오는것도 좋습니다. 가깝게 다녀올수 있으면서 부담이 없어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열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요. 그래서 서울 근처 바다 및 물놀이 할수 있는 해수욕장 등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추천 여행지

시흥의 '월곶포구'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갈수 있는 월곶포구는 바닷가 짠내음을 맡을수 있으면서 회나 바지락칼국수, 조개구이 등의 다양한 먹거리들을 맛볼수 있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맛집들이 많이 몰려 있고 석양이 아름다워 연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로도 입소문이 나있지요.  아름다운 갯벌풍경이 멋드러진 월곶포구는 인천 소래포구와 인접하여 있는데, 지하철4호선의 종착역에서 내려 인천가는 지하철을 갈아타거나 혹은 4호선의 종착역에서 내린후 510, 1, 23 번을 타고 쉽게 다녀오실수 있습니다.

 

강화도의 '석모도 '

강화 석모도는 1박 2일 정도의 시간을 낼수 있는 연인들에게 더할나위 없는 서울 근교 바다 데이트코스가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여행코스는 새우깡을 준비하여 떠나는 무박여행으로도 좋습니다. 뱃길에서 갈매기에게 던져주는 새우깡과 회센터의 맛깔스러운 맛집들 그리고 민머루 해수욕장의 갯벌체험 등으로 신나는 하루를 즐길수 있고 여의치 않다면 보문사만 둘러보고 와도 빠듯한 하루일정이 될것입니다.

 

제부도 가는길에 '탄도항'

바다바람을 쐬기 위한 나들이를 원하신다면 서울 근처 바다인 탄도항을 다녀오시는것도 좋습니다. 물이 빠진 탄도항은 굳이 갯벌 안으로 들어가지 않더라도 이국적인 풍경을 한눈에 담아볼수 있습니다. 바다낚시를 하시는 사람들이나 갯벌에서의 조개체험에 빠진 아이들이 마음의 여유로움을 되찾아 줍니다.

 

용유도의 '을왕리 해수욕장'

 

마음껏 바다를 누비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을왕리 해수욕장을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물놀이를 할수 있고,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섬인 용유도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수 있어 더욱 아름답습니다. 배를 빌려 바다낚시를 생각하셔도 좋고 1박을 하실 예정이라면 숙박시설도 많은 편이라 한결 편안한 여행이 될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 인천공항역 3번출구 -> 인천공항 13A 정류장 -> 302번 버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