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고령군은 대가야축제나 딸기축제로 많이 알려져있는 테마 관광지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축제시기가 지나면 어떠한 곳들을 여행하면 좋을까요? 대구에서 30분에서 40분가량 달려오면 쉽게 즐길수 있는 고령 가볼만한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볼거리

 

고령 대가야 테마파크

드라이브 하면서 천천히 다녀오기 좋은곳으로 연못과 분수가 눈을 개운하게 해주는 입구부터 다양한 조형물로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에게 더욱 좋은 공간입니다. 여름에는 수영장도 운영되고 , 자기를 구웠던 가마 모형이나 자연스럽게 흐르는 실개천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발담그고 놀기 좋습니다.

위치: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대가야로 1216

 

미니멀동물원

아이들과 함께 다녀올수 있는 고령의 미니멀동물원은 규모는 작지만 만져볼수 있어 인기도가 높은 편입니다. 원숭이 부터 파충류까지 다양하고 위험하지 않은 동물들만을 선별해서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유아이더라도 안전하게 동물체험을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가는 길이 산속이라 험하고 주차 공간이 그리 넓지는 않았습니다.

요금 : 성인 1만원

주소 : 경상북도 고령군 쌍림면 대가야로 446-71

 

개실마을

원래는 김종직의 후손들이 사는 집성촌이라고 하지요. 아름다운 한옥마을이 옛 형태 그대로 살아있는 개실마을이 유명한 이유는 농촌체험마을로 성공적인 모델이기 때문이랍니다. 계절마다 여러 체험활동을 경험해볼수 있는데요. 엿만들기 체험이나 대나무 공예 체험등은 어른들에게도 추억의 공감을 일으키며 많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위치 : 경상북도 고령군 쌍림면 합가 1리

 

 

고령산림녹화기념숲

 

대구에서 멀지 않은 고령산림녹화기념숲은 바닥 분수가 있어 유아들이 시원하게 물놀이를 할수도 있고, 잘 꾸며진 공원처럼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가볍게 산책하시기에도 좋습니다. 인공폭포가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산림녹화기념관내부를 천천히 돌아볼수도 있어 가족과 근교로 나들이 계획이 있다면 좋은 고령 가볼만한곳이지 않나 싶습니다.

위치 : 경상북도 고령군 대가야읍 장기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