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아름다운 해변도 있고, 색깔있는 해변도 있고 동굴이 예쁘게 형성된 해변도 있는데요. 그중 너무 독특해서 유명한 세계의 해변들을 꼽아봅니다. 우리에게 낯설고 특이한 이 해변들은 세상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오랫동안 받아오고 있는 유명한 명소들 이랍니다.

 

 

1. 아이슬란드의 요쿨살론

아이슬란드의 요쿨살론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는 다이아몬드 비치는 아이스비치라고도 불리우며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해변이 있습니다. 요쿨살론의 빙하초각들은 바다로 흐르는데 미처 바다로 가지 못한 얼음조각들이 해변으로 떠밀려와서 아이스비치를 푸르게 느껴지도록 만듭니다.

 

 

 

2. 뉴질랜드 KOEKOHE해변 - Moeraki Boulders

용의 알이라고도 불리우는 거대한 돌 구슬이 있는 해변. 이 돌들은 깎아내거나 자연 침식되어 형성된것들이 아니라 동물의 뼈가 핵으로 구심점이 되어 자라나게 된 바다가 만들어낸 진주라고 할수 있다고...

어찌되었거나 koekohe해변에서만 유일하게 볼수 있는 희귀한 장면임에는 틀림없습니다.

 

 

3. 아일랜드의 자이언츠 코즈웨이

약 600만년전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용암이 해안으로 흘러들어오면서 이러한 주상절리들이 형성되었다고하는데요. 크고 작은 주상절리들이 해안을 꾸미면서 이렇게 세계적으로 아름답고 독특한 명소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4. 호주의 샤크베이 쉘 해변

쉘 비치 해변은 100% 하얀색 조개껍질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너무 하얗게 보여 오히려 눈을 뜰수가 없다고 하지요. 샤크베이는 염도가 높은 바다인데, 염도가 굉장히 높은 곳에서도 잘 번식하는 특징을 가진 코클이란 조개가 천적이 없이 대량 번식하게 되어 이런 특징있는 해안을 만들어 냈다고 하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