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영화와 만화영화 혹은 TV프로그램등에서는 세계의 아름다운 고성들이 배경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오늘은 우리가 은연중에 접했던 많은 여행지들중에 인상깊게 남을 만한 세계의 고성들을 소개해보기로 합니다. 


1. 중국의 리잔고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라는 미아자키 하야오 감독이 만든 일본의 만화영화속 모티브로 유명한 중국 운남성의 리장고성은 우리나라의 tv오락프로그램에서도 몇번 방문한 곳으로 우리에게는 생각외로 낯익은 곳이기도 합니다. 가는 길마다 예스러움이 묻어나는 리장고성은 그 자체가 모두 세계문화유산이라고 하지요. 


2. 독일의 노이슈반스타인성

월드디즈니가 만든 잠자는 숲속의 공주'' 만화영화 속 성의 모티브로 알려진 노이슈반스타인 성은 처음에 루드비히 2세가 건설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하지만, 그가 죽은 후에 미완성이 되고 말았지요. 아직 완성되지 않았음에도 이 성은 매해 130만명의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3. 스코틀랜드의 에일린 도난성 

1220년대에 건설되었다는 에일린 도난성은 요새로 이용되다가 폐허가 된후 버림을 받았다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에는 M16스코틀랜드 지부로 007언리미티드에서 촬영되었고, 그외에도 수많은 영화와 다양한 언론매체에 자주 나오며 수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성이 되었습니다. 


4. 잉글랜드 켄트의 도버성

천일의 스캔들, 인투더 우즈'' 등의 영화에 나오는 도버성은 영국의 항구도시 도버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세계제2차 세계대전이 있을 당시 지금은 인근의 유명한 관광명소로 알려진 백악절벽으로 이어지는 비밀터널이 있다고하는 오래된 이야기가 있는 고성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