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정취를 누릴수 있는 여행을 테마로 정한다면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는 수목원이 좋습니다. 정원의 아름다움을 한가로이 느낄수 있고, 색색의 나무들과 꽃의 변화를 볼수 있어 힐링여행장소가 될수 있기 때문이지요. 최근에는 수목원 추천 장소들이 계절마다 테마를 잡고 있기에 봄부터 겨울까지 어느때고 가도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가볼만한 수목원

 

 

》  광릉수목원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직동리 51-7

 

광릉수목원은 포천수목원이라고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숲이 무성한 전나무길이 아름다움을 더하여 주는곳입니다. 걷고 있을때 나무냄새가 그윽하여 차분함을 더해주는 곳이지요. 수목원 안에 동물원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셔도 좋습니다. 예약제이므로 미리 알아보고 가시면 좋을 것입니다.

 

 

》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산255

 

가평에 있는 원예수목원으로 테마가 있는 정원이 아기자기한 곳입니다. 겨울에도 별빛정원전으로 나무들이 반짝이 전구들을 듬뿍 안고 밤을 밝혀주는곳이지요. 많은 분들에게 이미 알려져 있어 가족단위 수목원 추천 여행지로 적합합니다.

 

 

》 천리포수목원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875

 

세계에서 인정받은 수목원으로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명소로 꼽을수있습니다. 만리포와 천리포 해수욕장 사이에 있어서 바다여행을 다녀오시는 길에 들러볼수도 있습니다. 특히 4월 목련이 개화하기 시작하면 아름다움이 절정을 달한다고 하지요. 미국인이 귀화한후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수목원으로 평생을 꾸며온 곳이라고 합니다.

 

 

》 경상북도 수목원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장면 수목원로 647

 

고산지대에 위치하고 있는 경상북도 수목원은 내연산의 아름다운 절경을 볼수 있고 일출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날이 맑은 날이면 포항 호미곶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데 트레킹 명소로도 좋지만 입구쪽 연못에서 울릉도식물원을 감상하며 가족과 함께 나들이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 Recent posts